티스토리 뷰
감자 보관법 5가지 돼지감자도 같아요.
감자는 에너지원으로 좋은 식품입니다. 다른 채소에 비해서 오래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관방법에 의해서 더욱더 오래 보관할 수 있는데요. 이번 내용은 감자 보관법 5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감자는 햇빛에 노출이 되면 녹색으로 변해 싹이나고 솔라닌을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구토, 현기증 등을 유발하게 되므로 싹이 나지 않게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놓습니다. 망 주머니나 구멍이 나있는 플라스틱 바구니에 보관하시면 더욱더 좋다고 합니다.
2. 신선한 감자를 삽니다. 감자가 오래되거나 상처가 나면 다른 정상적인 감자에 비해 빨리 썩을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신선한 감자를 고르면 더욱더 오래 감자를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3.상자에 보관시 구멍을 뚫어줍니다. 감자를 씻어놓고 보관하지 마세요. 감자에 묻어있는 흙은 방부역활도 하기 때문에 씻어서 보관하면 보관기간이 더 짧아진다고 합니다. 그대로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4.냉장고에 보관하지 않습니다. 감자는 5~10도가 가장 이상적이고 온도가 지나치게 낮아지면 전분이 당분으로 변해 색도 까매진다고 합니다.
5. 과일과 같이 보관하시면 안된다고 합니다. 사과, 배등의 과일은 에틸렌이라는 가스를 배출해서 과일을 더욱 숙성시키는 작용을 하는데요. 감자와 과일을 같이 보관하게 되면 감자에 싹이 빨리나게되어 함께 보관하는 것은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감자 보관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번 내용이 유용한 내용이였길 바랍니다.